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디펜더 오류코드 0x8001096ba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윈도 디펜더를 사용을 하다 보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 윈도우 디펜더 오류코드 0x8001096ba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0x8001096ba 오류 코드 같은 경우에는 윈도우 디펜더가 실행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 기본적으로 Windowsdefender이 프로그램 서비스가 중지되었습니다. 서비스를 수동으로 시작하거나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오류코드0x8001096ba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문제는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백신프로그램과 같이 사용을 하면 발생을 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다른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윈도우 디펜더가 중지가 되는 것이 기본이지만 일부 컴퓨터 오류로 말미암아서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이 경우 다른 백신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아니면 강제로 윈도우 디펜더를 중지하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Windows Defender 서비스 켜기
오류 메세지 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Windefender 서비스가 중지돼 있다는 메시지가 발생을 하면 Windows 서비스 관리자를 이용해서 켜야 합니다. 간단하게 윈도우키+R을 눌러주고 나서 services.msc를 입력을 하면 서비스 항목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Windows Defender Antivirus Service
Windows Defender Antivirus Network Inspection Service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서비스
상태를 자동을 변경하고 시작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안된다고 하면 윈도우 디펜더 DLL 파일을 Re-regedit해야 합니다.
regvr32 atl.dll
regvr32 wupi.dll
regvr32 softpup.dll
regvr32 mssip32

을 차려로 CMD를 열어서 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레지스터리 부분을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윈도우키+R를 눌러서 regedit를 눌러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로 이동을 해주면 DisableAntiSpyware값이 1로 돼 있으면 0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니 DisableAntiSpyware값은 1입니다. 이상 간단하게 0x8001096ba 오류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