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랜섬웨어(Ransomware)이라고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AES, RSA 같은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사용자의 컴퓨터에 있는 특정 파일을 대상으로 공격해서 파일을 암호화하거나 또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파일들을 삭제해서 컴퓨터 사용자에게 돈을 요구하면 돈을 받으면 암호화를 풀어 준다고 협박을 하는 악성코드입니다. 최근에는 기본적으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물론 해당 비트코인을 지불을 한다고 해도 해당 암호화된 파일들이 풀어준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일단 랜섬웨어(Ransomware)은 기본적으로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즉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기본적으로 하면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항상 최신으로 이용하면 토렌트 같은 곳에서 영화를 내려받기를 해서 보다가 랜섬웨어 같은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경우 이메일을 통해서 감염되는 경우 아니면 불법 사이트에 접속했다가 감염이 되는 경우 아니면 특정 사이트에서 취약점을 통한 감염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자의 컴퓨터에 감염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소프트웨어인 RansomStopper이라는 프로그램은 CyberSight 사에서 제작을 해서 배포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랜섬웨어는 단순하게 비트코인을 요구를 통한 돈을 위한 목적도 있지만, 정치적인 랜섬웨어 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 소개해 드린 이스라바이라는 랜섬웨어 일 것입니다.
RansomStopper라는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침입하는 악성코드들을 예측, 탐지 및 차단 및 행동 분석을 수행하는 보안 소프트웨어입니다.
일단 해당 RansomStopper는 무료 안티 랜섬웨어 소프트웨어로 행동 분석 및 기만 기술을 사용하여 예방, 탐지 및 랜섬웨어 공격을 방지합니다, 그리고 랜섬웨어가 사용자의 컴퓨터를 공격하는 것을 탐지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인 RansomStopper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동 분석-소프트웨어에는 기존 또는 잠재적인 랜섬웨어 를 탐지할 수 있는 특허받은 행동 분석 및 기만 기술이 포함되어 있어 PC를 악의적인 암호화로부터 보호합니다.

[보안] - 이스라엘을 목표를 하는 랜섬웨어-Israby Ransomware(이스라바이 랜섬웨어)

RansomStopper

디코이,허니팟:RansomStopper는 허니팟 기술에서 작동합니다. 해당 프로그램 실제로 침입자를 유혹하여 공격을 탐지하도록 설정된 시스템 함정이면서 현재 사이버 범죄자들과 싸우는 가장 좋은 보안 도구 중 하나입니다.
다층 방위 및 실시간 경보 다층 보안 및 실시간 경보 기능을 통해 이 프리웨어는 컴퓨터가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한지 확인합니다.
완전 자동화된 소프트웨어이므로 특별하게 컴퓨터 사용자가 설정을 변경하거나 구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격 방법에 관계없이 보호: 사이버 공격자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악성 링크를 보내고 PC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허용하지만 RansomStopper는 가능한 모든 방법을 통해서 컴퓨터를 랜섬웨어로 부터 보호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이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제공되며 특별한 기술 노하우가 필요 없고 모든 백신 프로그램 및 기타 보안 솔루션과 호환되며 인터페이스는 매우 직관적이며 간단하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7,윈도우 8,윈도우 10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면 윈도우 XP,윈도우 비스타같이 기술지원이 종료된 운영체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앱체크, 안랩에서 제공하는 랜섬웨어 예방 도구 등을 설치하면 됩니다. 일단 한번 사용을 해보고 싶은 경우에는 가상환경에서 한번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