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벨소리 골든 웨이브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휴대폰을 구매를 하면 제일 먼저 하는 것이 벨소리를 만들거나 벨소리를 다운로드 해서 설정을 하는 것인데 여기서 기본적으로 벨소리를 합법적으로 돈을 지불하고 벨소리를 구매를 하는 방법, 아니면 자신이 구매한 CD에서 음원을 뽑아서 골든 웨이브 같은 음원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하는 방법, 아니면 어둠의 경로로 음원을 찾아서 음원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아니면 음원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싫은 경우에는 그냥 안드로이드 어플을 다운로드 해서 편집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글은 갤럭시 S5 LTE 버전으로 글을 적습니다. 물론 그게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하고는 차이는 없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편집 어플을 사용해서 만들어 보니까 스마트폰에서 금방 벨 소리를 만들 수가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문제는 벨소리를 지정을 하고 전화가 걸려 올 때 약 0.5초 정도 잘려서 나오게 되어서 왠지 어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음원 편집프로그램인 골든웨이브(GoldWave)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골든웨이브(GoldWave)로 벨소리로 만들 음악 파일을 불러옵니다.
일단 음악을 재생을 시켜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찾습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원하는 부분에서 양쪽 하늘색 선을 위치시켜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그리고 1번이라고 표시가 된 부분에서 잘 보면 (56.983)이라고 돼 있는 부분이 있을 것 있는데 해당 부분이 자신이 선택한 음악의 길이입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1분 내로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는 시간을 고려해주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자신이 선택한 부분을 듣고 싶은 경우에는 옆에 컨트롤 부분에 보면 일반적인 재생 버튼 말고 또 다른 재생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조금 더 선택을 정확하게 하고 싶은 분들은 마우스에 있는 마우스 휠 버튼을 돌려주면 확대가 되고 축소가 될 것입니다. 이 부분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만 따로 저장을 해야 하니까 Save Selection as를 눌러주고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저장합니다. 그러면 저장이 완료될 것입니다.

여기서 특별하게 설정을 변경할 필요 없이 구분이 쉽게 이름만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파일을 불러옵니다. 앞서 이야기 한 것럼 벨소리가 울리 때 조금은 자연스럽게 하려고 앞에 0.5초 정도 무음 파일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물론 시간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만큼만 넣으셔도 됩니다. 아니면 이리저리 넣어서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보고 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edit로 이동을 하면 Insert Silence 부분을 눌러주며 Duration 부분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넣고 싶은 길이를 입력하면 됩니다. 1초일 경우 1.0 될 것입니다. 저는 0.5초를 넣을 생각이므로 0.5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보면 앞부분에 약 0.5초 정도 무음이 들어가 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벨소리가 작다고 생각이 되면 effect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Volume->Maximize Volume 부분에서 Maximum 부분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적당히 조절을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아래에 보면 재생 버튼이 있는데 해당 부분은 미리 듣기 부분입니다. 적당하게 조절을 한 후 저장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하고 적당한 위치에 파일을 이동을 시켜 줍니다. 그리고 나서 벨소리를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설정->소리 및 알리므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벨소리 부분에서 자신이 방금 만든 벨소리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조금은 벨소리 만들어 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보다는 시간이 조금은 걸리겠지만 조금은 더 자세하게 편집을 해서 벨소리를 만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