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InPrivate 브라우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InPrivate이라는 것은 사용자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InPrivate 브라우징을 실행하면 해당 기능을 작동했으면 쿠키, 임시 인터넷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이 저장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InPrivate 브라우징을 이용하면 공공장소에서는 해당 기능을 통해서 개인정보 보호에는 도움이 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물론 필요한 기능이지만 Sandboxie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거나 다른 가상환경을 이용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조금 차이점은 Sandboxie같은 프로그램은 가상화 기능이 있어서 악성코드 같은 것에 100% 대응을 하지 못하겠지만, 악성코드 같은 것에 감염될 수 있거나 호기심이 가득한 파일을 실행을 시키는 데는 도움이 됩니다.

[소프트웨어 소개(Software)] - Sandboxie 간단한 동작원리 입니다.

다만, InPrivate같은 경우에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일단 InPrivate 브라우징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regedit를 실행을 하고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Privacy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ClearBrowsingHistoryOnExit이라는 값이 보일 것입니다. 일단 기본 값은 1로 돼 있지만, 해당 부분을 0으로 변경을 해주면 해당 InPrivate 브라우징은 비활성화가 될 것입니다.

물론 컴퓨터를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를 받고 싶은 경우에는 Sandboxie같은 가상화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