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가장 기본적으로 화면 캡처를 하는 방법의 하나가 바로 Print Screen일 것입니다. 해당 Windows Key+Print Screen 키를 이용해서 화면캡처를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윈도우 10,윈도우 8 버전에서는 가능한 부분입니다.

즉 해당 부분을 통해서 화면 캡처를 통해서 캡처하면 제목 없음이라는 화면으로 저장될 것이고 영어 윈도우를 사용을 하면 screen shot(1)…. 이런 식으로 저장될 것입니다.

해당 값들은 윈도우 레지스터리에 저장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해당 캡처 화면을 삭제하면 윈도우 는 이후 마지막 숫자에서 해당 이름을 계속 사용할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줍니다.

ScreenshotIndexScreenshotIndex

그리고 나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Explorer를 선택하면 ScreenshotIndex이라는 항목을 볼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값을 1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를 해주면 해당 부분은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