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실패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업데이트는 특별하게 긴급업데이트가 아닌 이상은 매달 수용일에 업데이트를 제공을 하고 있으면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서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및 윈도우에 결함이 있는 부분을 수정한 부분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해당 윈도우 업데이트는 다운로드는 되는데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해야지만 윈도우 업데이트를 설치를 할 수가 있고 악성코드 감염이 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부분을 수정하려면 서비스 항목을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services.msc를 실행을 시켜서 서비스 항목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서비스 항목에서 아래의 3가지 항목을 중지시켜줍니다.
그리고 해당 시작 유형 기억을 해주고 실행을 서비스 상태에서 사용중지를 시켜줍니다.

서비스 항목서비스 항목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Update

그리고 나서 하드디스크에 이동합니다. 그리고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하고 나서 다음은 C:\Windows\System32\catroot2폴더도 삭제를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앞서 중지시킨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Update를 다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다시 실행을 한 후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면 됩니다.

SoftwareDistribution 폴더 삭제SoftwareDistribution 폴더 삭제

만약 서비스 항목을 시작유형을 기억하기 싫다면 실행에서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그리고 나서 net stop wuauserv,net stop bits,net stop cryptsvc를 차례로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즉 net stop wuauserv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SoftwareDistribution,catroot2 폴더를 삭제하고 다시 차례대로 net start wuauserv,net start cryptsvc,net stat bits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exit를 눌러주고 빠져나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