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리브레 오피스라고 하면 아마도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이지만 나름 괜찮은 오피스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일부 문서 포멧하고는 호환이 잘 안 되어서 불편은 하기는 하지만 무료로 사용하기에는 나름 좋은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일단 오늘은 간단하게 리브레오피스 간단하게 최적화 방법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리브레 오피스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도구->옵션으로 이동하고 나서 메모리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LibreOffice 용으로 사용 부분에 보시면 20MB 정도로 돼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적당하게 늘려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메모리가 4GB이라서 대략 100MB 정도로 늘려주었습니다.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윈도우 에서 컴퓨터 메모리 불량 진단(램 불량 진단)을 도와주는 메모리 진단

[소프트웨어 소개(Software)] - 컴퓨터 메모리 최적화를 도와주는 TweakRAM

리브레오피스 간단하게 최적화 방법리브레오피스 간단하게 최적화 방법

그리고 나서 보기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래픽 출력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모든 렌더링에 OpenGL사용이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인 모든 렌더링에 OpenGL사용를 체크 해제해줍니다. (해당 기능은 구형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그리고 해당 옵션들을 적용하고 나서 반드시 리브레 오피스를 재부팅을 해주어야 해당 기능들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들을 변경하면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비교적 잘 돌아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OpenGL사용 해제OpenGL사용 해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