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것이 우리가 생활하면서 쉽게 접근을 할 수가 있는 것 중 하나일 것입니다. 최근에 TV 같은 것을 보거나 길을 가다 보면 기가 인터넷 광고를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기가 인터넷에 가입하기 전에 특히 확인을 할 것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기가 인터넷이라는 것은 우리가 평상시에 사용하는 100Mbps인 FTTH보다 10배나 빠른 인터넷 속도를 가지고 있어서 해당 1gbps를 통해서 4기가 되는 동영상 같은 것은 35초 만에 내려받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100메가 이상 최대 속도 1기가 속도를 내며 기가급 속도를 내어줍니다.

물론 이때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랜카드가 기가 인터넷을 지원하는지와 자신이 가지는 공유기가 기가 인터넷을 지원하는 공유기가 있어야 합니다. 이런 랜카드와 공유기가 기가 인터넷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비싼 돈을 들여서 기존의 인터넷 속도만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먼저 자신의 랜카드가 지원하는지 확인을 해야 할 것입니다. 먼저 필요한 것은 아마도 컴퓨터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중에서 Speccy,AIDA64,산드라 같은 프로그램들이 있을 것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소프트웨어 소개(Software)] - 시스템 사양을 볼수 있게 도와주는 Speccy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Speccy로 간단하게 컴퓨터 마지막 부팅시간 확인하기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컴퓨터 바이오스(Bios)정보 확인하는 방법

먼 저 Speccy를 예를 들어서 이야기하면 해당 Speccy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네트워크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자신 컴퓨터의 설치된 랜카드에 대한 정보를 볼 수가 있고 여기서 보시면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이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GBE~~라고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이 있으면 기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소개(Software)] - 하드웨어 정보을 알려주는 산드라 라이트 버전 같고 간단하게 메모리 정보 확인하기

굳이 이런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다운로드 하기 싫은 경우에는 원도우 에서는 기본적으로 시스템 정보라는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시작->보조프로그램->시스템 도구->시스템 정보(원도우 7 기준)에서 시스템 요약->네트워크->어댑터 항목으로 이동하면 자신의 컴퓨터에서 설치된 랜카드를 확인할 수가 있으면 Windows 10(윈도우10)에서는 설정->네트워크 인터넷->이더넷->어댑터 옵션 변경으로 이동을 하면 네트워크사용이 되고 있는 랜카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을 할수가 있고 해당 부분에 해당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Realtek PCIe GBE Family Controller이란 부분에서 기가 인터넷이 지원하는 랜카드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GBE 이가 아니면 Gigabit,Extreme같은 글자가 발견되면 기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지원을 하지 않는 다라도 걱정은 없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보면 USB 형태로 된 랜카드를 판매하고 있으니까 해당 제품을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PCI 형태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도 PCI 형태로도 판매하고 있으니까 해당 랜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2.랜 케이블

아마도 이것은 사용자들이 신경을 쓰지 않는 것 중 하나일 것입니다. 랜 케이블 즉 랜 선에도 규격이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 한번 해당 부분에 대해서 글을 적은 적이 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랜 케이블 구매 시 규격에 맞는 것을 선택방법이라는 글을 읽어보면 간단하게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랜 케이블 구매시 규격에 맞는것을 선택 방법

3.공유기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문제는 자신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가 싫은 경우 직접 돈을 주고 따로 구매를 한다고 가정을 했으면 인터넷의 공유기를 구매를 할 때 반드시 알아봐야 하는 기가 인터넷 지원 여부일 것입니다.

그냥 아무런 생각 없이 가격이 저렴한 것을 구매하면 되지 해서 구매를 하면 일반 인터넷 속도에 맞추어져 있는 공유기를 구매를 하게 될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간단하게 기가 인터넷 공유기로 검색을 해보면 해당 기가 인터넷이 지원하는 공유기는 기가인터넷 유선네트워크 또는 해당 제품의 설명에 보면 기가비트 유선이라는 단어가 분명하게 공유기 설명에 적혀져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확인하고 인터넷 공유기를 구매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기가 인터넷 가입을 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