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에서 로컬 계정에 대한 시간제한을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보통은 자녀분들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해당 계정을 따로 만들어 제한하는 방법과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일단 WIndows 10에서 로컬 계정에 대한 시간제한을 설정 방법을 하려면 간단한 게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해줍니다.

net user [username]/time:M-F,9pm-11pm:Sa-su,5pm-6pm

해당 명령어를 설명을 하면 [username]은 사용자 이름으로 해당 이릉은 자신의 사용자 이름이고 MF는 월요일~금요일 약자으로 해당 시간 오후 9시에서 오후 11시까지는 허가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다음 사용자가 로그인할 수가 있는 시간으로 해당 부분은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명령을 취소하고 싶으면 경우에는 net user [username]/time:all를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는 방법도 있고 앞서 윈도우 에서는 기본적으로 따로 계정을 만들어서 컴퓨터 계정에 대해 통제를 할 수가 있으므로 조금은 복잡하더라도 해당 방법으로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