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Cyscon Security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해킹된 사이트, 피싱 사이트. 악성사이트를 방문했으면 사용자에게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경고해주는 기능을 하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Cyscon Security는 간단하게 사이트 어드바이저 같은 느낌이 드는 부가기능이지만 다른 점은 해당 사이트에 접근하기 전에 알 수가 없다는 것이 단점일 것이고 해당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차단을 하지는 않습니다.

일단 예를 들어서 최근에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된 사이트에 접속하면 최근에 해킹관련 일 때문에 아래와 같이 경고메시지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in the News 같은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와 관련된 보안 소식들을 접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여기서 in the News 같은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와 관련된 보안 소식들을 접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Cyscon Security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는 회사에서 자체의 PhishKiller서비스를 통해서 제공되면 그리고 봇넷 검사 기능이 있어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IP 주소와 그리고 사용자가 사용하는 IP 주소를 비교해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악성코드에 감염된 것으로 보이면 사용자에게 알리는 기능을 탐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국내 데이터베이스는 부족한지 해당 부분에서는 경고는 잘 일어나지 않는 것 같고 해외에서 발생을 하는 보안사고 등에서는 대처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해외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한번 생각을 해볼 수가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Cyscon Security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