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리모컨은 우리가 생활하면서 우리 가까이 있는 도구 등 하나입니다. 해당 리모컨을 통해서 에어컨, TV, 선풍기, DVD 재생기 등을 제어할 때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리모컨을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면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리모컨을 구매해야 하고 만능 리모컨만 하더라도 가격은 5,000원 정도부터 시작하니 조금은 부담이 될 수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가지고 다니는 물것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일 것인데 일부 스마트폰을 제외하고 적외선 센서(IR 센서)가 있어서 해당 센서를 잘 이용하면 편리하게 리모컨이 없을 경우나 리모컨이 고장이 났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이고 이를 동작시키는 데 필요한 것이 어플일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델이 해당 IR 센서 즉 적외선 센서가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Peel Smart Remote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해당 Peel Smart Remote를 설치하고 나서 제일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거주지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TV 서비스 공급자를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IP TV를 시청하고 있으면 IPTV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TV 서비스 공급자를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IP TV를 시청하고 있으면 IPTV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화를 위해서 자신의 성별, 나이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앞서 나와 있는 것처럼 자신에게 적합한 추천을 하려는 것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TV를 설정할 때입니다. 먼저 TV를 전원을 꺼주시고 나서 초록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사용하는 TV회사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삼성, LG, 대우, 소니, Haier, 파나소닉 등 제품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진행하면 전원버튼을 눌러달라고 하는데 눌러주면 TV가 정상적으로 동작할 때까지 시도합니다. 물론 잘 안 되는 모델도 있겠지만 대부분 무난히 통과할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셋톱박스 선택입니다. 마찬가지로 셋톱박스 모델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날것이고 다음에는 방송편성표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방송을 선택하면 해당 방송을 TV로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리모컨 상태에서도 채널가이드라는 것이 보일 것인데 해당 버튼을 살짝 눌러주면 현재 방송편성표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다른 기기들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특정 방송을 시작 알림을 받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방송을 선택하고 나서 시작 알림 설정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시작 알림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Peel Smart Remote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