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Check My Links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웹 디자이너, 웹 개발자 또는 웹 사용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가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웹 개발자 분들은 개발하다가 실수로 링크를 걸 때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는 웹페이지를 많이 넣고 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런 수많은 링크를 한 개씩 찾는 것은 힘드니까 해당 Check My Links는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Check My Links를 설치하고 나면 새로운 Check My Links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웹페이지에 대한 검사가 이루어지는 것은 확인할 수가 있으면 해당 웹사이트에서 총 링크 수와 그리고 동작을 하지 않는 링크 수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Check My Links 결과 1Check My Links 결과 1

이해를 쉽게 하려고 제 블로그에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Links에서는 총 링크 수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짙은 녹색 계열은 정상적으로 링크가 동작하는 것을 이야기하면 짙은 갈색은 동작하지 않는 링크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들을 내려가 보면 아래와 같이 동작을 하지 않는 이유를 알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404는 웹페이지가 없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관리자 부분과 글쓰기 부분은 아마도 관리자 권한 때문인지 404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Check My Links를 이용한다면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간단하게 자신의 블로그에 링크한 것 중 잘못 연결된 링크를 확인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사 있을 것입니다.

Check My Links

Check My Links 결과 2Check My Links 결과 2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