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것 중 하나가 단축키일 것입니다. 단축키를 알고 있으면 편리하게 더욱 빠르게 인터넷을 하든 무슨 작업을 하든 간에 편리하게 접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지메일 단축키를 가르쳐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부가기능인 KeyRocket for gmail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것 중 하나가 KeyRocket for gmail를 설치를 하고 나서 지메일에 로그인하고 난 뒤에서 그리고 일부 환경설정을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해당 KeyRocket for gmail를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지메일 환경설정->키보드 단축키 사용 설정을 지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해당 설정을 하지 않았을 때는 해당 단축키에 관한 정보를 알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단축키 관련 부분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예를 들어서 /를 입력을 했으면 아래와 같이 단축키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지메일을 사용할 때보다 쉽고 빠르게 이메일을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다른 이메일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더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가 있겠지만 주로 사이트에 접근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KeyRocket for gmail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