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암호화를 통해서 간단하게 이메일을 암호화하는 방법이랑 아니면 채팅 등을 할 때 비밀 채팅 등을 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Encipher it이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이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느끼는 것 중 하나가 다른 사람이 나의 이메일을 훔쳐 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 적은 있습니다. 일단 해당 Encipher it는 AES 암호화 와 PBKEDF2key,HMAC-SHA256를 사용을 해서 사용자가 보내는 이메일 내용을 암호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일단 해당 서비스는 무료와 유료가 존재하고 있으면 유료 버전은 온라인에 백업 및 공유를 할 수 있으면 무료 기술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유료 가격은 1년에 39.90달러입니다.

일단 Encipher it는 온라인 버전 또는 북마크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암호화 코드는 서버로부터 로드되면 man-in-the-mddle 공격,Phising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Internet Explorer, Apple 기기 같은 경우에는 즐겨찾기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첨부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암호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식사이트에 내려받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Encipher it를 이용해서 Gmail.야후 메일, 아웃룩, 트위터, 페이스북에서도 동작하는 아마도 보안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Encipher it를 설치를 한 후 구글 지메일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나서 자물쇠 모양으로 생긴 것을 눌러주면 Open Composer, Encipher it을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이메일을 작성하고 Encipher it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과 상대방만 아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보관기간을 설정합니다.

5분~1년까지 설정할 수 있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암호화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간단하게 단축주소만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과정이 진행되고 나면 간단하게 단축주소만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단축 주소를 이메일로 보내면 상대방에게 보내고 해당 링크를 상대방이 열었으면 암호를 물어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상대방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Decrypt를 눌러주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메일을 보낸 사람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이메일 내용을 암호화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Encipher it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