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GPS를 보정을 도와주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인 GPS Status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인 GPS Status에서 간단하게 목적지를 등록해서 여행하거나 등산 등을 할 때 자신이 갈 위치를 등록시켜서 간단하게 찾아갈 때 도움을 받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저는 GPS Status PRO 버전을 이용했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GPS Status를 실행을 시켜주면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를 기점으로 위치 정보를 잡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보는 것은 개인적으로 한번 등록을 해본 것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해당 목적지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메인 화면에서 레이더로 변경해줍니다. 여기서 MARK LOCATION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이름과 현재 위치의 위도 경도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임의적으로 변경을 원한다면 자신이 등록하고 싶은 이름과 그리고 위도 경도를 입력해주어도 됩니다. 일단 저는 개인적으로 현재 있는 위치를 기점으로 저장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저장이 될 것이고 해당 저장된 부분에서 Use as Target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초록색으로 목적지를 지정한 것을 나침반 위에서 볼 수가 있을 것이고 그리고 목적지 위도, 목적지 경도 현재 위치에서 위도, 경도와 그리고 거리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GPS Status Pro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