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공유기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공유기 중에서 무선 공유기를 활용한다면 아마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기기들과 연결을 해서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가끔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집안에서 음역이라는 곳이 있어서 해당 음역에서는 신호 전달이 잘 된 않아서 무선 신호가 끊기거나 하는 등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음역을 없애려고 지난 시간에 신호를 확장하는 방법 등 다양한 글을 한번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유무선 공유기이든 무선 공유기이든 자신이 가지는 두 대의 공유기를 활용해서 이런 신호가 약한 부분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와이파이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저는 두 대의 Iptime 제품을 사용을 했으면 다른 제조회사 공유기를 가지고 계시더라도 비슷할 것입니다. 그럼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멀티브릿지라는 것은 단단하게 이야기하면 A라는 유무선 공유기가 있다고 하면 B라는 유무선 공유기로 신호를 보내서 A의 와이파이 신호를 B가 받아서 와이파이를 신호를 뿌려주어서 음역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먼저 A의 유무선 공유기의 무선 설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멀티 브릿지를 해야 하는 공유기의 내부 IP 변경과 DHCP 서버 중지를 실행을 시켜주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인 1번째 메인 공유기 설정은 변경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신호를 받은 유무선 공유기를 준비를 합니다. 물론 작업을 하는 데 필요한 랜 선도 필요합니다. 먼저 유무선 공유기를 초기화를 시켜줍니다. 공유기 겉면을 잘 살펴보면 리셋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멀티 브릿지 설정 내부 IP주소 변경 및 DHCP 서버 중지멀티 브릿지 설정 내부 IP주소 변경 및 DHCP 서버 중지

일정한 시간으로 눌러주고 있으면 리셋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랜선과 유무선 공유기를 연결을 하고 나서 컴퓨터에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먼저 유무선 공유기에 접속해야 하므로 브라우저에서 192.168.0.1을 눌러주어서 공유기 관리자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고급설정->내부 네트워크 설정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먼저 내부 IP 설정을 기본적인 192.168.0.1이 아닌 다른 내부 IP로 변경해줍니다. 그러면 공유기가 다시 시작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적당하게 192.168.0.100 또는 192.168.0.200 이런 식으로 변경해줍니다.)여기서 다시 내부 네트워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서 DHCP 서버 설정을 중지하고 나서 적용을 눌러줍니다. 다음은 무선 설정/보안 항목에서 메인 공유기와 똑같이 설정을 하면 되고 채널은 그냥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멀티 브릿지 설정 무선 설정 및 보안 설정멀티 브릿지 설정 무선 설정 및 보안 설정

그리고 나서 관리도구->고급 설정->무선랜 관리로 이동하면 무선 브리지,무선 WAN, 중단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무선 브리지를 선택을 해주고 나서 AP 검색을 눌러주면 됩니다.

여기서 메인 공유기에서 SSID를 숨겨두면 네트워크 검색이 안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그냥 수동으로 네트워크 이름(SSID)항목에 메인 공유기에서 SSID를 입력을 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적용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무선 브릿지로 연결됨이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멀티 브릿지 설정멀티 브릿지 설정

그리고 메인 AP를 통해서 IP 할당을 하려고 멀티브릿지 공유가 연결된 컴퓨터들을 재부팅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의 집이나 사무실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약한 곳에 해당 2번째 공유기에 전원만 연결하고 놓아두면 끝입니다. 그리고 멀티 브리지 된 공유기는 인터넷 선이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