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상생활을 하면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시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Windows에서는 기본적으로 지난 시간에서 적었던 것처럼 원도우 시간을 동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동기화 부분에서 조금 더 깊게 들어가 보는 시간을 가져서 자동으로 시간 동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아래처럼 원도우 시계에서 인터넷 시간을 동기화해서 편리하게 컴퓨터 시간을 동기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기본적으로 시간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을 할 때 아주 가끔은 하지만 나는 이런 것이 싫고 그냥 자동으로 하고 싶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컴퓨터 관리 항목에서 작업 스케줄러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Microsoft->Windows->Time Synchronization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SynchronizeTime를 선택을 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어서 속성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트리거 라는 항목이 보일 것인데 해당 트리거로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돼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매주 부분을 선택하고 그리고 나서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해당 트리거를 편집을 할 수가 있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트리거 편집 화면에서 작업시작은 작업시작 부분의 그냥 예약 상태로 해놓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여기서 설정 화면에서 매일로 변경으로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고급 설정 부분에 있는 사용부분에는 체크가 돼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특별하게 이런 일은 발생하는 일이 없겠지만, 만약 시간이 몇 시간마다 시간이 어긋난다고 생각이 되면 작업 시작에서 시작할 때로 변경을 하고 그리고 고급 설정에서 작업 지연시간, 작업 반복 간격에서 자신이 원하는 간격으로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무난하게 하고 싶은 경우에는 작업 지연 시간은 1분, 작업 반복 간격은 1시간 정도가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다시 복구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예전처럼 돌아가야 하는 경우가 해당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는 조금은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러니 변경을 할 경우 신중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Windows Time(W32Time)를 제거를 해야 합니다. 먼저 제거하기 위해서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켜주고 sc triggerinfo w32time delete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주면 ChangeServiceConfig2 SUCCESS 메시지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된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레지스터리를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services\W32Time\Config에서 UpdateInterval값을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services\W32Time\TimeProviders \NtpClient 값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보시면 SpecialPollInterval이 보일 것인데 해당 값은 16진수0x00093a80로 변경을 하고 앞서 UpdateInterval값은 0x00057e40 값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10진수 값은 7일마다 업데이트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604800,3일마다 변경은 259200, 하루에 한 번씩 업데이트 할 경우 86400으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값들은 초 단위로 지정됩니다.

그리고 해당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서비스 관리 항목에서 Windows Time 서비스가 자동 또는 자동(지연된 시작)으로 돼 있는지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 부분을 해당 부분을 변경을 희망하는 분들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레지스트리 편집을 할 때에는 반드시 백업을 하시고 진행을 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