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특별하게 설정을 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파일을 삭제하면 휴지통에 파일이 삭제되어 임시로 보관돼 있다가 실수로 삭제하면 복원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RecycleBinEx는 간단하게 기존의 휴지통을 조금 개량 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기본적인 메인화면은 아래와 같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특별하게 변경을 할 것이 없습니다.

RecycleBinEx 메인 화면RecycleBinEx 메인 화면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일반적으로 그냥 평상시대로 Del 키를 눌러주어서 컴퓨터에서 파일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나서 RecycleBinEx를 실행을 시켜주고 F5 실행을 눌러주어서 간단하게 새로 고침을 합니다. 여기서 휴지통에서 제거하려고 한다면 삭제를 버튼을 눌러어서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Select all을 눌러주어서 간단하게 자신이 삭제한 파일에 대해 며칠 전에 삭제된 파일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컴퓨터에서 한 달 전에 삭제한 거와 다른 날짜에 삭제한 파일들이 있는데 여기서 일주일 전을 선택하면 일주일 전에 삭제한 파일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RecycleBinEx 파일 삭제RecycleBinEx 파일 삭제

옵션에서 Auto clean up the items deleted 부분에 숫자 부분은 해당 기간 뒤에 파일을 자동 삭제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저런 파일을 많이 다루거나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RecycleBinEx 옵션RecycleBinEx 옵션

만약 여기서 자신이 수동으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휴지통에서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RecycleBinEx가 설치가 돼 있으면 아래와 같이 해당 휴지통에서 파일을 삭제한다고 하면 며칠 후에 삭제할 수 있는지 사용자가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으면 그리고 보안 삭제 관련 부분은 없으니까 보안삭제를 해야 하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프로그램들을 이용한 것이 안전하게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RecycleBinEx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