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실험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는 블로그 분들 혹은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마도 애드센스를 통한 블로그 수익을 올리려고 여러 가지 실험들을 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구글 애드센스 실험 기능 활용하기에서는 간단하게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에서 제공을 하는 실험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실험 기능은 간단하게 광고 링크 색상을 변경해서 현재 게시하는 Google Adsense에 대해서 어느 것이 더 좋은지를 판단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간단하게 실험을 진행하려면 대상이 될 색상이 필요합니다. 해당 부분은 기본적인 광고 색깔을 사용해도 되고 사용자가 미리 텍스트 광고 스타일에 사용자가 만들어둔 것을 사용해도 됩니다. 먼저 콘텐츠->실험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이름은 자신이 정하고 싶은 것을 사용하고 참고 부분도 적당하게 넣어주시고 유사광고에 보시면 광고 단위가 보일 것입니다. 광고 단위는 자신이 사용하는 채널들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고 난 뒤 텍스트 광고 스타일도 함께 비교할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실험 기능 1구글 애드센스 실험 기능 1구글 애드센스 실험 기능 2구글 애드센스 실험 기능 2

그리고 실험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이 실험을 하고 난 뒤 약 24시간 정도 지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실험을 진행한 페이지와 원본 페이지를 Google Adsens 에서 판단을 통해서 어느 정도 실적이 좋은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실험을 더 정확하게 하려고 오랫동안 약 1달 정도 실험을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대안 페이지를 선택하시면 시험이 종료되고 해당 Google Adsense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다양한 색상으로 Google Adsense 실험을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실험 기능 결과구글 애드센스 실험 기능 결과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