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Metronome(메트로놈)이라는 것은 일정한 간격으로 소리를 발생을 시켜서 피아노 혹은 바이올린 등 악기를 연주하거나 연습할 때 박자를 맞추려고 사용되는 음악도구입니다. 해당 Metronome(메트로놈)에는 기계식 메트로놈, 전자 메트로놈, 소프트웨어 메트로놈 가 있으면 이를 통해서 인간으로 거의 정확히 할 수 있는 모든 비트와 정확한 박자로 음악을 재생할 수 없는 것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일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Metronome Beats라는 애플리케이션은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Metronome (메트로놈)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Metronome Beats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숫자가 표시된 부분은 BPM을 변경을 할 수 있고 그리고 슬라이더 부분을 움직여서 간단하게 BPM를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Metronome Beats에서 Practice에서는 간단하게 자신이 설정한 BPM에 맞게 음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시면 다양한 %를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자신이 설정한 BPM에서 속도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에서 50%로 설정을 하면 100 BPM에서 50% 속도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환경설정에서는 간단하게 자신이 사운드를 만들 수가 있고 그리고 미리 등록이 돼 있는 사운드를 선택을 해서 변경을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음악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간단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 Metronome(메트로놈)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지난 시간에 CPR 관련해서 글을 적을 때 100BPM 속도에 맞게 가슴압박을 해주면 된다고 적은 적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CPR을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데 가슴압박 속도를 모른다면 해당 Metronome(메트로놈)에서 100BPM으로 맞추어서 사용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Metronome Beats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