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영어 공부를 하든 외국어 공부를 하다 보면 한 번쯤은 라디오를 듣거나 아니면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를 통해서 자신만이 좋아하는 음악이나 채널들을 듣기를 원할 때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Radiotuna는 다양한 채널 예를 들면 힙합, 클래식, 팝, 락등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장르 등을 시청하고 싶을 때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음악 인터넷 라디오 프로그램인 Radiotuna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당연히 필요한 것은 인터넷 가능한 환경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RadiotunaRadiotuna

Radiotuna 에서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Blues, Classical, Folk, Dance, Jazz, Pop, Latin, Rock 등이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먼저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에서 Genre에서 자신이 원하는 장르를 선택하면 인터넷에 접속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재생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인터넷 라디오에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Radiotuna 장르Radiotuna 장르Radiotuna 인터넷 라디오 재생Radiotuna 인터넷 라디오 재생

그리고 현재 방송을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을 통해서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분들에게도 소개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설정 항목에서는 오디오 장치, 오디오 버퍼크기, 비디오 가속, DSP,트레이 알림, 단축키 등을 설정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Radiotuna

Radiotuna 설정Radiotuna 설정

일단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인터넷 라디오 프로그램과 차이가 있다면 일단 가볍게 즐길 수가 있지만, 인터넷 라디오 채널이 음악에만 한정돼 있고 어학공부를 위해 영어 뉴스 라디오, 일본 라디오 같은 것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만족을 시키지 못하는 것을 볼 수가 있지만,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나름 가볍게 인터넷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는 인터넷 라디오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