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익스플러워에서 새 탭을 만들고서 새 탭으로 바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초록색 부분으로 된 링크에 훨 마우스로 살짝 눌러 주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새 탭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때는 바로 전환되지 않고 사용자가 직접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렇게 말고 바로 새 탭을 열면 바로 새 탭으로 연 화면으로 넘어가게 해 보겠습니다. 먼저 익스플러워에서 도구->인터넷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탭 쪽에 보면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탭 검색 설정에서 새 탭이 만들어지면 항상 새 탭으로 전환과 현재 탭 다음에 새 탭 열기를 체크 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고 다시 새 탭을 열어 보면 바로 새 탭으로 전환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그리고 새 탭을 열 떄떄 빈 페이지 대신 홈페이지 열기를 체크해 주면 새로운 탭을  링크 대신 만들었을 때 빈 페이지 대신 인터넷 옵션에서 홈페이지 설정한 페이지가 열립니다. 참고로 제가 익스말고 외도 을 몇 년째 하는 파이어폭스에도 이 방법이 가능합니다. 먼저 도구->설정->탭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녹색 화살표로 표시된 새 탭에서 링크를 열 떄 바로 전환을 눌러주고 링크 열기 부분을 새 탭에서 열기를 선택 후 확인을 눌러 주면 됩니다.
오늘이 보니까 정월 대보름이고 며칠 있으면 발렌 타인 데이네요. 개인적으로 왠지 발렌 타인 데이하고는 조금은 멀게 느껴지네요. 아무튼, 오늘 정월 대보름에 먹는 음식을 맛있게 드세요^^그리고 저는 오래간만에 달집태우기 행사에 가보야 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