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우분투(Ubuntu)에서 간단하게 DVD를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DVD를 재생하기 위해 저는 2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먼저 우분투 터미널에서 sudo apt-get install libdvdread4,sudo /usr/share/doc/lisbdvdread4/install-css.sh를 입력을 통한 재생방법이 있습니다. 즉 아래와 같이 차례대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쉽게 진행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를 이용해서 VLC Media player입니다. 윈도우 환경이나 리눅스 환경에서도 좋은 무료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VLC Media player을 설치를 하고 나서 다음에 DVD를 재생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DVD가 깔끔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자막도 문제없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VLC Media player를 통해서 자신의 귀에 맞게 이퀄라이저를 변경해주면 아마도 동영상을 보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짧게나마 우분투(Ubuntu)초보가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