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이 프로그램은 Revo Uninstaller 라고 프로그램의 삭제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는 또 다른 색깔을 가지는 Revo Uninstaller 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지원하므로 사용하는 데는 크게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먼저 설치 후 실행된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현재 설치가 돼 있는 프로그램들이 항목별로 나타납니다.

지난번에는 Absolute Uninstaller에 대해 글을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데 여기서 선택한 프로그램 제거를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거 방식은 간편 방식 안전 방식 일반 방식 고급 방식이 있는데

  • 간편 방식: 추가적인 검색 없이 프로그램만 제거하는 방식
  • 안전 방식: 간편 방식과 레지스터리 하드드라이브에서 남은 찌꺼기 항목을 제거하기 위해 추가적인 검색을 실행하는 방식
  • 일반 방식 안전 방식을 포함하고 레지스터리 하드드라이브에서 남은 찌꺼기 항목을 제거하기 위해 확장 검사를 하는 방식
  • 고급 방식 레지스터리 하드드라이브에서 남은 찌꺼기 항목을 제거하기 위해 정밀 검색을 하지만. 솔직히 느리더군요.^^
그리고 도구 모음을 누르면 PC관리 도구와 프라이버시 도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버튼만 바꾸어 누르면 해당 메뉴로 바뀌니까 쉽게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PC관리 도구에서는 기본적으로 자동실행 관리 도구 윈도즈 도구들 쓰레기 파일 삭제로 나누어져 있는데 쓰레기 파일 삭제 이외에는 제 생각으로 초보자 분들께서는 이 부분은 안 건드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쓰레기 파일 삭제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상단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기는데 쓰레기 파일을 검색해서 제거해 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은 프라이버시 도구입니다. 먼저 보면 브라우저 클리너, MS 오피스 클리너 윈도즈 클리너가 눈에 들어올 것입니다. 이제 해당 부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브라우저 클리너입니다. 브라우저 클리너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러워 파이어폭스 오페라 넷스케이프 브라우저의 방문 기록이나 주소록 기록 쿠키 임시 폴더 파일 쿠키 파일 등을 간단하게 지울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MS 오피스 클리너입니다. 여기서는 MS워드나 엑셀 엑세스 파워 포인트 프런트 페이지 의문서 기록을 지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윈도즈 클리너입니다. 간단하게 레지스터리 흔적이나 하드디스크의 흔적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다음은 증거 소멸기 라고 하드디스크에서 삭제는 되었는데 나중에 복구할 수 있는 것들을 복구 불능으로 복구 도구로 복구를 못 하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음은 데이터 소멸기 입니다. 간단하게 파일을 복구 못 하도록 파일을 영구 삭제해 버리는 도구입니다. 중요한 문서 등은 이러한 파일 등은 이렇게 지우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헌터 모드 입니다. 헌터 모드란 간단하게 헌터 모드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길 것입니다. 이것을 삭제를 원하는 곳에 놓으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옵션 부분입니다. 기본 화면입니다. 여기서는 언어와 프로그램 시작 시 업데이트 체크 여부 최적화 모드 켜기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언스톨러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안 건드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음은 쓰레기 파일 삭제 설정 부분입니다. 즉 삭제하고 싶은 파일 확장자를 추가할 수도 있고 기본 설정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안 건드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음은 제외설정입니다.

그냥 그대로 두시고 사용하시면 무난합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할 때 기본적인 방법을 써도 되지만. 이런 도구를 사용해서 좀 더 쉽게 관리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