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comodo사을 방문해 보니 Comodo System Cleaner라는 프로그램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안 기업으로 유명한 comodo사에서 나온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비전문가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제작사:comodo
다운로드
다운로드 링크을 눌러 가보면 운영체제에 맞게 32비트 64비트로 나누어져 있으니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해서 인스톨을 하면 됩니다.
인스톨하고 난 후 화면입니다.인스톨을 하고 나면 Cpu 와 메모리 정보와 운영체제 버전을 간단하게 나마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깁ㄴ적으로 레지스터리 클리너 와 디스크 클리너 와 업데이트 버전을 확인할수있는데. Miscelanous을 눌러 체크 업데이트 항목을 눌러 업데이트 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디스크 클리너을 눌렀을떄 화면입니다.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일반적인 임시파일이나 휴지통에 있는 파일들을 삭제 할수가 있습니다.
나머지는 거두절미하고 셋팅부분에서는 기본적인 화면입니다 여기서는 자동 수행 예약 스캔 과 삭제을 선택 할수가있습니다. 그냥 기본적으로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음은 클린업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전에 처럼 레지스터리 클린 부분과 디스크 클린  추가로  Privacy cleaner이 버일것입니다.
여기서 Privacy cleaner 을 눌러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다른것보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중 하나는 Folder Lock 부분과 File Encryption 부분입니다.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폴더 락은 말그대로 입니다 폴더을 잠그는 것이고 File Encryption은 말그래로 파일을 암호화 해버리는 것입니다. 즉 진짜 중요한 실행 파일이나 문서에는 암호을 걸수있지만 한번더 암호을 걸어 버리는 것이다. File Encryption사용법은 원하는 폴더에 원하는 파일을 선택후 Password부분에 암호을 입력하고
encrypt을 누르기전에 암호할 알고리즘을 선택을 하면 됩니다.AES는 제가 조사한 바로는 효율이나 보안 등을 고려해볼떄 앞으로 20-30년정도 안정성을 보장할수있는 알고리즘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Tune-up  부분입니다.
시스템 셋팅 부분을 선택하면.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셋팅 되어 있는데로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여기서 Autorun manager부분을 선택하면 나오는 항목은 .RUN,start-up,서비스 boot execute등이 있는데 있는데 컴퓨터에 지식이 없으면 왠마하면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다음은 Diagnostics부분입니다 여기서는 시스템 정보와 Disk space Explorer과 시스템 벤치마크 부분 Task Manager 부분이 있는데 시스템 정보에서는 간단하게 시스템 정보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메인보드 모니터 비디오 어댑터 오디오 부분과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현재 컴퓨터에 인스툴 되어 있는 소프트웨어을 알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해당 소프트웨어을 선택하면 제작회사 버전 등을 간단하게 접할수가 있습니다제거도 가능합니다..그리고 Disk space Explorer에서는 간단하게 그래픽으로 한눈에 어느폴더가 하드에 얼마나 공간을차지하고 있고 빈공간이 얼마나 되는지 눈으로 쉽게 파악을 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벤치마크 부분에서는 아래와 같은 간단한 테스트을 진행 할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rocessor 테스트나 메모리 관련 테스트는 한번쯤은 해보는 것은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디스크 부분에서는 쓰기와 읽기 테스트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프로그램에서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부분중에 다른 하나는 유틸리티 부분에서
file crc 부분입니다.
즉 이부분은 저번에 소개한 md5 hash값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보다 더 많은 정보을 보여 줍니다.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프로그램의 지문을 확인할떄 쓰는 프로그램에 비유할수 있을것입니다.여기서 사용할수 있는 값은 MD4,MD5,SHA-1,SHA-256,WHIRLPOOL.RIPEMD입니다.

한번 개인적으로 한 파일을 MD5값을 보겠습니다.파일을 선택해서 보면 아래와 같은 Checksums을 볼수가 있습니다..참고로 한 음원 파일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는데 메인에서 나온 레지스터리 정리와 디스크 정리 부분만 사용해도 초보자들에게 큰 어려움은 없지만.다른 부분은 조금은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레지스터리 정리에서 반드시 백업을 해두세요.혹시나 만약에 이상이 있을떄 복구해서 사용이 가능하니까요..그리고 오늘도 걷기 운동을 하다가 강을 보았는데 아직도 얼음이 안녹았더군요..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