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2013년 5월30일 새로운 V3 Lite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V3 Lite에서 악성코드 통합 분석과 다차원 분석 플랫폼기반, 그리고 스마트 스캔을 기술로 인한 검사속도 증가, ASD DB와 DNA기술 적용 컴퓨터의 메모리 사용을 최소화·ASD(AhaLab Smart Defense)기술과 ASD네트워크로 새로운 악성코드로부터 대응이 강화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V3 Lite 제품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해당 버전이 이전에도 UI가 이렇게 생겼는지 몰라도 윈도 8을 닮은 것 같습니다. 요즘 윈도우8 UI처럼 비슷하게 하는 것이 유행인 것 같습니다. 일단 메인화면에서는 사용자에게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 시 인터넷에 연결돼 있으면 자동으로 갱신 파일을 갱신이 이루어집니다.

New V3 Lite

그리고 PC관리 화면에서의 프로그램 관리, ActiveX,툴바 관리 기능을 통해서 원하지 않는 툴바나 ActiveX 삭제가 가능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악성코드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았고 간단하게 Eicar테스트를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eicar test는 무난히 통과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V3 Lite 라이센스는 개인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으나 기업, 관공서, PC방 등에서는 V3 기업용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One Click 버튼으로 빠른 검사와 PC최적화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ASD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V3 Lite가 수집하는 정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수집동의 여부를 설정할 수가 있고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더라도 환경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클라우드 자동분석기능을 통해서 새로운 파일 등을 전송해서 분석,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과 평판 기반 실행 차단 기능 즉 파일의 평판 기반으로 평판점수가 지정되어서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이 실행을 차단하는 기능,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해당 V3Lite 제품에서 ASD기능을 설정을 해두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실행 중일 때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ASD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방법은 V3 Lite를 설치할 때 ASD네트워크 참이며 및 데이터 수집에 대한 동의 관련 내용을 읽어보시고 결정을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이든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키다가 클라우드 분석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출력해서 사용자에게 파일 전송을 할 수 있게 팝업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을 클릭을 해주면 해당 파일에 대한 정보도 함께 보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클라우드 자동 분석결과와 해당 ASD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불편하면 환경설정 부분에서 클라우드 자동 분석기능을 해제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클라우드 자동 분석기능을 활용한다면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고 개인이 사용하는 데에는 무난한 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백신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