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압축프로그램, 압축소프트웨어(圧縮ソフ ト) 중에서 오픈소스로 제공하는 7-zip가 있습니다. 7-zip을 이용해서 圧縮ファイル(압축파일) 7z의 SFX(자동압축 풀림)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다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자신이 압축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7-zip 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보시면 화살표가 표시하는 압축파일(圧縮ファイル)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압축파일 형식을 7z를 눌러줍니다.

7z는 7-zip에서 사용하는 압축 파일 형식입니다. 그리고 자동 압축파일 생성(SFX)을 체크 해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압축파일에 암호를 걸고 싶은 분들은 압축파일(圧縮ファイル)에 암호를 입력해 주고 그다음에 확인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파일이 압축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7z 형식의 SFX(자동압축 풀림) 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자동 압축파일 풀림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일단 7-zip에서는 7z 파일형식(圧縮ファイル)의 압축파일(圧縮ファイル)밖에 제공되고 있지만. 나름 해당 방법을 알고 있으면 압축파일(圧縮ファイル)을 만들 때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