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아이피타임 N104M(ipTIME N104M) 유무선 공유기 펌웨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까 천천히 따라 하다 보면 누구나 쉽게 공유가 펌웨어를 진행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기동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인터넷 주소 입력하는 부분에 192.168.0.1을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공유기 메인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펌웨어 업그레이드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공유기에 설치된 현재 펌웨어 버전 그리고 만든 날짜, 자동 업그레이드,수동 업그레이드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해당 자동은 간단하게 ipTIME홈페이지에 자동으로 접속해서 최신 펌웨어를 확인 후에 자동으로 공유기 펌웨어를 하는 부분입니다. 수동은 말 그대로 ipTIME홈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펌웨어 파일을 내려받기해서 해당 수동 개량 부분을 통해서 사용자가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것입니다.

만약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을 했을 때 새로운 펌웨어를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펌웨어 중 반드시 공유기를 전원을 내리는 행동은 위험한 행동이니 이점은 주의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자신이 공유가 설정해놓은 부분이 있다면 설정을 백업하고 싶으면 설정 백업/복구를 통해서 미리 설정을 공유기 설정을 백업을 해두는 방법도 중요한 부분이면 그리고 펌웨어하고 상관은 없지만, 공유기 보안을 위해서 관리자 설정에 암호를 지정해 두고 무선 설정에서 보안설정 등을 통해서 안전하게 무선인터넷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