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 여성(여자)분들을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게 회식이나 업무를 보고 집으로 귀가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빠 사자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빠 사자는 영업용택시 택시 차량의 번호판 시작글자인 아, 바, 사, 자에서 따온 말입니다. 일단 택시를 탈 때 특히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즉 택시를 탈 때 아, 바, 사, 자로 시작하는 택시를 타면 안심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일단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사자를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선 해야 할 과정은 역시 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전화번호 등록 및 변경을 눌러주어서 자신의 가족, 남자친구 등 전화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안심 귀가로 가보면 다양한 교통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택시나 버스를 탈 때 번호판을 잘 보아 두었다가 해당 부분에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승차 하차가 있는데 승차할 때 승차 하차를 할 때 하차를 눌러주면 자신이 등록해둔 전화번호가 나오고 그리고 메시지 전송을 위해 요즘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문자 메시지로 자신의 위치를 알리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경찰서 찾기 버튼이 있어서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GPS를 바탕으로 자신의 주변에 있는 경찰서를 찾아줍니다. 즉 위험할 때 해당 부분을 통해서 경찰관에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게 돼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메인 으로 돌아와서 설정에서 전화번호를 등록해두었다면 사이렌 버튼을 눌러주면 물론 설정부분에 사이렌 소리가 울리게 설정해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사이렌 소리가 울리고 자신이 등록한 전화번호로 문자가 전송되게 돼 있습니다. 물론 잠금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3번 눌러주어도 도움을 받을 수가 있어서 늦은 밤이나 여성(여자)분들이 귀가 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GPS 저번에 소개해준 GPS status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설치해서 사용한다면 GPS 수신율을 조금이나마 높여서 함께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