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화상 키보드에서 한글을 써 볼까요.가끔 키보드 가 망성이때 보면 보조 프로그램 에 있는 화상 키보드을 생각을 하곤 합니다.
먼저 비전문가가 쓰는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보통 원도우에 기본적으로 시작->보조 프로그램->내게 필요한 옵션에 있는 화상 키보드는 한글이 입력이 안 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대체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보면 한글이 지원되는 화상 키보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도 원도우 XP에서도 기본적인 설정 방법으로도 한글 자판을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국가 및 언어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언어를 부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자세히 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레드얼럿 고전게임을 하는 관계로 키보드에 영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입력 도구 모음 버튼을 눌러서 아래와 같이 셋팅 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다시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로 돌아와서 고급 탭을 눌러 줍니다.
거기서 모든 프로그램에 고급 텍스트 서비스 지원확장을 검사하고 확인을 누르고 나서 재부팅을 합니다.
그러면 부팅이 되고 나며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물음표 즉 도움말 옆에 보면 역삼각형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빨간색으로 동그라미로 표시한 소프트 키보드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이콘이 아래와 같이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 생긴 아이콘을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은 키보드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반드시 위에 보면 A라고 쓰인 부분이 영어, 한글은 가 라고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이 부분을 바꾸어 주면 한글과 영어를 마우스로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화상 키보드의 단점은 아마도 채팅 같은 경우나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조금은 불편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08년도 얼마 안 남았네요. 즐거운 연말을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