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저번에 Norton Symantec 에서 제작한 안드로이드 어플인 Norton Mobile Utilities를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메모리 관리를 하고 있지만 아마도 사용자가 메모리 직접관리를 위해서 다양한 어플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저번에 소개한 Norton Mobile Utilities를 가지고 스마트폰 어플과 메모리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Norton Mobile Utilities를 기본적으로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Apps부분이 이번에 한번 알아볼 곳입니다.
먼저 Apps부분을 클릭하면 하면 현재 실행되고 있고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들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보니까 7개의 Apps가 실행이 돼 있군요. 화살표들이 표시하는 부분은 각각 Apps들을 작동을 멈추어서 메모리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Apps옆에 있는 x 버튼을 눌러주면 개별적으로 프로세스를 정지시킬 수가 있죠. 만약 Stop Runnig Apps를 눌러주면 Excluded 부분을 제외하고 동작이 멈추어 버립니다.

한번 네이버 지도를 예를 들면 지금 설치된 네이버 지도를 터치해 보니 네이버지도에 대한 정보들을 볼 수가 있는 설치된 장소, 배터리 사용량, Apps 권한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Apps들이 설치된 목록으로 돌아와서 해당 어플을 길게 터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Exclude, 설치 파일 SD카드로 이동, 그리고 삭제 등을 할 수가 있는 Exclude를 선택했을 때는 해당 Norton Mobile Utilties을 실행시켜서 Stop Running Apps기능을 눌렀을 때 정지에서 제외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파일 SD카드 이동을 했을 때는 my Apps 부분에 해당 Apps가 저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App를 설치를 할 수가 있어서 스마트폰을 초기화하기 전에 파일을 따로 백업해둔다면 마켓에 설치하는 시간을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단 이 방법은 좋은 쪽으로 사용하시길 바라면 그 이후로 일어나는 문제는 저는 책임이 없음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