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개인적으로 네이트는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안전을 위해서 이번에 U-OTP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 달 전에 네이버에서 아이핀 전환도 해서 비밀번호를 찾을 때에도 아이핀 인증을 받아야 하는 것이 불편하지만. 주민등록정보가 사라진다니까 일단은 만약 유출이 되더라도 안전을 위해서 아이핀 전환을 완료 후 네이트에서는 U-OTP를 적용시켜주었습니다. U-OTP라는 것은 일반 OTP즉 일회용 비밀번호를 말하는 것입니다. 다만, 핸드폰으로 바뀌었다는 것만 빼고 말이죠. 일단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네이트 사용자이신 분들은 아마도 사용하시는 분들은 계시겠지만. 안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네이트 계정에 로그인하려면 기존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이지만. U-OTP가 있으면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 후에 휴대폰을 통한OTP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최근에 메신저로 피싱하는부분을 어느 정도는 예방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도 자신의 명의로 된 휴대폰 없이는 OTP번호를 생성할 수 없기 떄문이죠.OTP번호가 없으면 로그인이 안 되는 원리입니다. 일단은 OTP번호를 받고 입력을 해야 하는 것이 정말 짜증이 날 수가 있지만. 자신의 계정을 지키는 길은 이 방법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아이핀도 있겠지만요.
일단은 일부 온라인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달이나 다음 달 안으로 주민등록번호로 가입된 사이트에서 아이핀 전환작업도 할 생각입니다.

네이트 U-OTP상성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