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이셋(ESET) 에서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백신 앱인 이셋 모바일 시큐리트 악성코드 의심 파일 신고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백신 앱들은 이런 것을 검사 및 탐지하려면 시그리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물론 의심스러운 파일을 탐지하기 위해서 사전 방역 기능이 있습니다.
일단 이런 시그리처에 등록을 하려면 샘플이 필요할 것입니다. 즉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이런 악성코드가 의심되는 파일 또는 URL(주소) 등을 제공해야지 해당 보안 업체에서 일하는 직원 분들이 해당 샘플을 가지고 분석을 하고 해당 악성코드가 판정되면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고 그리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 유포를 하고 있다고 하면 해당 악성코드를 구글 측에 전달하고 그리고 해당 악성코드를 제거할 것입니다.

이셋 모바일 시큐리트 악성코드 의심 파일 신고 방법
이셋 모바일 시큐리트 악성코드 의심 파일 신고 방법

물론 이런 악성코드가 다운로드 되고 나서 설치되지 않게 탐지를 통해서 차단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신고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이셋 모바일 시큐리트를 실행을 하고 나서 왼쪽 상단을 열어서 고객지원으로 이동합니다.

이셋 모바일 시큐리트 악성코드 의심 파일 신고 방법 2
이셋 모바일 시큐리트 악성코드 의심 파일 신고 방법 2

그리고 나면 고객지원, ESET 지식 베이스,  분석을 위해 파일 전송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분석을 위해 파일 전송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악성코드가 의심되는 앱을 선택을 해줍니다. 여기서 이메일 주소는 적어도 되고 안 해도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악성코드가 이셋(ESET)에서 전송이 될 것이고 해당 악성코드 분석이 완료되면 시그리처에 등록이 될 것입니다. 즉 의심스러운 파일이 있으며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 업체에 신고해야지 그나마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