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YouTube Shorts는 Google이 TikTok과 경쟁을 위해 내놓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일단 해당 부가기능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도 사용할 수가 있는 부가기능입니다.
유튜브 쇼츠는 유튜브 에서 가장 성가신 기능이거나 플랫폼에서 TikTok(틱톡)과 같은 짧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비디오 플랫폼에서 해당 섹션을 비활성화하는 직접적인 옵션은 없지만 제3자 확장 프로그램이 도움됩니다.
YouTube Shorts는 재생 시간이 60초를 넘지 않는 세로형 동영상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Shorts는 특히 TikTok과 관련하여 YouTube의 관련성과 경쟁력을 유지하려는 구글의 시도입니다.
유튜브 쇼츠
2021년 7월 전 세계적으로 출시된 Shorts는 게시자를 위한 수익 공유 기회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개선이 이루어졌고 YouTube Shorts를 숨기는 것은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Google Chrome 및 기타 Chromium 기반 브라우저에서 YouTube Shorts 숨기기
구글 크롬 및 Chromium 기반 웹 브라우저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YouTube에서 Shorts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웹 스토어에서 Hide YouTube Shorts Chrome 검색

유튜브
유튜브

페이지에서 추가
웹 브라우저에 확장 기능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확인
확장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작동하며 YouTube 홈, 인기 급상승 페이지, 구독 페이지, 추천 목록, 알림 메뉴, 채널 페이지, 검색 결과 등 YouTube에서 Shorts를 숨기게 됩니다.

Hide Youtube-Shorts
웹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열려 있는 유튜브 탭이 있으면 다시 로드해야 합니다.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면 YouTube의 일부 페이지에서 Shorts를 허용하는 옵션이 표시

Hide YouTube-Shorts 부가기능 설정전
Hide YouTube-Shorts 부가기능 설정전

Shorts를 어디서든 보고 싶지 않은 사용자는 메뉴를 열 필요가 없지만, 일부 페이지에서 Shorts를 보고 싶은 사용자는 여기서 숨김을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확장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대부분의 Chromium 모바일 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Firefox에서 Shorts 숨기기

Hide YouTube-Shorts 설정후
Hide YouTube-Shorts 설정후

파이어폭스 사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YouTube Shorts 동영상을 숨기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Hide YouTube-Shorts 부가기능 설치
확장 프로그램은 유튜브에서 Shorts를 자동으로 숨기며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면 YouTube에서 Shorts 탭을 숨기거나 Shorts를 다시 표시하는 옵션이 표시
단 유튜브 어플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으면 즉 브라우저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진: Unsplash의CardMapr(.)nl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