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WebP 이미지를 JPEG 또는 PNG로 저장해주는 부가기능인 Save WebP images as JPEG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WebP라는 이미지 형식은 약 10년 전에 개발이 되어 Google(구글)에서 사용을 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위해서 만들어진 효율적인 이미지 포맷이며 티스토리 새 에디터에서도 사용을 할 수가 있는 포맷이며 이미지 크기를 줄여서 웹 사이트 속도를 늘리려고 사용을 하는 이미지 형식입니다. 

WebP 이미지의 단점 중 하나가 아마도 아직도 많은 이미지 편집기에서 지원하지 않는 것이 단점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WebP 이미지가 있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을 선택하고 나서 Save WebP images as JPG를 선택해줍니다.

Save WebP images as JPEG

Save WebP images as JPEG 사용 방법
Save WebP images as JPEG 사용 방법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이 있는 부분을 눌러주면 기본적으로 파일의 URL 주소, 파일 크기, Alt 태그(대체 텍스트)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에 보면 PNG, JPG 등이 나와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것은 선택해서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추가 기능의 옵션 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설정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Save WebP images as JPG PNG JPEG 다운로드
Save WebP images as JPG PNG JPEG 다운로드

WebP의 기본 동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황에 맞는 메뉴 항목을 한 번 클릭하면 버튼 모음 (오버레이)가 표시가 되며 Shift + 클릭은 이미지를 PNG 형식으로 저장하고 Ctrl + 클릭은 92% JPG로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다른 옵션을 설정하여 클릭 동작을 사용자 지정 가능하면 PNG와 다양한 JPG 품질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으므로 GIF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Save WebP images as JPEG 옵션설정
Save WebP images as JPEG 옵션설정

오버레이의 버튼 중 관련성이 없는 경우 비활성화 가능하며 WebP 저장에 대한 파일 이름 규칙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미지를 저장하는 동안 다운로드 날짜, 시간, 사이트 이름 및 이미지 서버 이름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WebP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는 웹사이트 등에서 JPG, PNG 파일로 저장하고 싶을 때 사용을 하면 좋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