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 트위터는 엄청난 변화를 겪는 것이 X이라는 로고 변경 및 트위터에서 X이라는 이름으로 변경 등이 있습니다.
최근 구독서비스인 Twitter Blue(트위터 블루)는 Twitter(트위터)에서 대화의 품질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을 제공하며 2022년에 출시를 했고 더 긴 비디오를 공유하고, 30분 내에 트윗을 편집 다른 사람에게 표시되기 전에 트윗을 실행 취소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만족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구독자는 NFT(Non-Fungible Token)를 프로필 사진으로 활용을 할 수가 있으며 Spaces 탭에 액세스하여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 블루 체크 표시를 숨기는 방법트위터 블루 구독 정보
트위터 블루 체크 표시를 숨기는 방법

여기서 Twitter Blue 체크 표시를 숨기는 이유가 궁금할 것입니다.
권위와 진정성의 상징이었던 파란색 체크 표시가 출시 이후 논란의 대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즉 예전에는 유명인들 이름이 알려진 기업, 단체 에게만 부여만 했지만, 누구나 구독을 하면 트위터 블루마크를 사용을 할 수가 있으니 이것을 악용해서 가상화폐(암호화폐) 사기 그리고 악성코드 유포, 피싱 등 안 좋은 것들이 많이 있어서 자신의 인증 배지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트위터 블루 체크 표시를 숨김 활성화
트위터 블루 체크 표시를 숨김 활성화

트위터 에서 숨기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왼쪽에서 계정 정보를 보면 다음과 같이 프로필,북마크,리스트,Blue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Blue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트위터 블루 관련 설정을 할 수가 있는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인증(계정 인증 및 신원 확인과 관련된 모든 관리하세요.)해당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인증이 나오고 파란색 체크마크(프로필에 파란색 체크마크 표시하거나 숨기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란색 체크마크 숨기기를 눌러 주어서 해당 파란색 체크마크를 숨길 수가 있습니다. 뭐 필요한 분들만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