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전문가가 쓰는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음을 밝히는 바입니다. 송버드는 오픈소스형태의 미디어 플레이어 입니다. 먼저 메인 공식 홈피 접속링크입니다.http://getsongbird.com로 접속해서 내려받기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0.7버전입니다. 베타입니다. 이점은 상기해 주세요. 내려받기 후 설치를 하고 난 후 화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음악을 검색한 상태입니다.
마치 아이튠과 비슷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위키 백과사전에 보면 아이튠을 영향을 받아 개발된 웹 플레이어입니다. 먼저 도구 화면입니다. 보시다시피 확장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타 데이터 편집기를 통해 음악 태그를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메타 태그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환경설정 화면입니다. 보시면 안은 파이어폭스와 비슷한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홈페이지부분에 제가 입력한 홈피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기본적 화면이지만 두 번째 화면에서 제가 N사 검색엔진으로 바꾸어서 나타낸 화면입니다. 여기서는 홈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러면 두 번째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다운로드 가 있는데 여기에는 여러분의 음악 경로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여기 화면은 탭 관련 설정 부분입니다. 전 기본적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다음은 폰트와 컬러을 설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바스크립트 관련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Langusges 부분을 클릭하면 웹페이지에서 선호할 언어를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축키 관련 부분입니다. 여기서 설정관련 부분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프라이버시 관련 항목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보안 관련 부분입니다. 여기서 보시면 pass world 부분에서 제는 비밀번호 기억 부분을 해제했습니다. 왜냐하면, 파이어폭스처럼 암호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관련 항목입니다. 파이어폭스 부분과 비슷합니다. 거의 똑같죠! 이 부분은 건 들릴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사용을 합니다.
그리고 부가기능항목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올 설치를 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Last.fm외에는 안 쓰더군요. 그리고 바로 탭에는 언어를 설치 및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언어를 변경하면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웹 연동 관련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사용합니다.
그리고 언어를 다르게 변경하고 싶으면 파일에 가서 보시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송버드는 Last.fm(라스트 에프엠)과 연동이 됩니다. 아래 화면에서 제가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입니다. 일단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면 저렇게 나옵니다. 가입도 간단하고 간단히 영어만 하면 되니 그렇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리고 라스트 에프엠이란 영국에 기반을 둔 인터넷 라디오 방송과 2005년 8월 자매 사이트인 음악 추천 시스템 오디오 스크로블러 (Audioscrobbler)를 병합한 웹사이트입니다. (위키 백과) 등록은 무료와 3달러가 있다고 합니다. 아래 화면처럼 현재 재생 곡에 대한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이 바뀌면 자동으로 갱신은 안 되더군요 재부팅 시켜주어야 한다는 부분이 불편했습니다.
아무튼, 해당 곡을 더  자세히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 상단 우측에 보면 이런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마치 파이어폭스 부분과 비슷합니다. 여기서 Mange Search Enagines버턴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Get more Search Enagines 버튼을 눌러 맘에 드는 검색엔진을 등록하면 됩니다. 아직 은 별로 없습니다. 개인 적을 구글을 등록했습니다.
그리고 송버드는 스킨을 깃털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설치도 파이어폭스하고 똑같습니다. 불여우에 익숙한 분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송버드는 가사를 야후와 구글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송버드는 Cd는 플레이가 안되었습니다. Cd 을 플레이 하려면 파일->파일열기을 해서 파일을 열어보면  화면 중 open with를 누르면 아래의 화면 중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플레이어을 선택해 사용해야 하는 부분이 불편했습니다.
그냥 음악 파일을 재생할 때는 나쁘지 않고 웹(XULRunner을 사용합니다.)과 연동이 되니 편리합니다. 그리고 송버드 공식홈피 확장 내려받기 관련 부분에서는 확장 기능 중에서 파이어폭스에서 지원하는 No Script 확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파이어폭스에서 많이 본 기능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송버드 확장사이트입니다.http://addons.songbirdnest.com 그리고 한글과 일본어는 잘 표현을 못 하는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내용은 송버드 공식홈페이지 http://getsongbird.com 와 위키 백과에서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