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비전문가가 쓴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발자욱 일기장은 상당히 괜찮은 일기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1년 전부터 사용해 오다 이번에 블로그 개설 후 이렇게 늦게나마 리뷰 을 한번 써봅니다. 먼저 내려받기 주소는http://hsspoket.cafe24.com로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당연히 내려받기를 합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을 설치해줍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 후 처음 실행 화면입니다. 여기서 아이디하고 비밀번호를 만들어야 하니까 일기장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설정하고 싶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름 생일 메일 주소를 각이 기재해주고 일기장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고 들어온 화면입니다. 여기서 도움 기능을 누르면 여러 가지 그림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크린 샷을 해주고 싶지만, 실패했습니다.
+a를 누르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저는 메모를 선택하였습니다. 먼저 일기장 부분과 똑같고 새 메모라는 부분만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바이오 리듬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에 메모장 보던 방법으로 해서 바이오 리듬을 선택하시면 이미 다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기 보관함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홈피에 공식 홈피에 잘 읽어 보시분들은 잘 아실 것입니다. 무료로 서버에 일기장을 보관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그레이션 부분입니다. 아래 보시는 화면과 같이 발자국 두 번째 이야기부터는 저번 버전하고 파일 저장 형식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저번에 쓴 일기장을 새로운 일기장 파일로 변환하여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치면서 발자욱 이라는 일기장은 왠지 상큼하면서 정말로 기능면에서 있을 것만 다 가지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인지 가볍고 동작도 빠른 것 같습니다. 또 새로운 버전이 나왔을 때 자동 업데이트가 되니까 방화벽에서 반드시 통과시켜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