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가상화폐 스크립트 채굴을 막아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NoMiner Block Coin Miner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최근에 가상화폐 열풍에 가상화폐를 채굴에 동원하는 악성코드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악성코드를 이용하는 방법과 그리고 사이트에 특별하게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것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런 것을 Cryptojacking(크립토재킹)이라고 하고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CPU 리소스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컴퓨터에 가상화폐를 채굴하는데 동원을 해서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사람은 가상화폐를 채굴합니다. 그리고 희생자의 웹 브라우저에 스크립트를로드하고 해당 스크립트에는 고유한 키가 있고 cryptominer 도구는 컴퓨터에 하드디스크에 설치도 하지 않고 저장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웹 브라우저가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의 CPU,GPU를 사용해서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사용자의 컴퓨터 사용률은 높아지고 느려지는 것입니다.

NoMiner Block Coin Miners

오늘 소개해 드리는 NoMiner Block Coin Miners 파이어폭스는 간단하게 파이어폭스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설치를 하면 하면 끝이 납니다. 그러면 해당 가상화폐 채굴 스크립트가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면 저번에 소개해 드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보안] -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 채굴에 강제 동원하게 하는 스크립트 차단 프로그램-Anti-WebMiner(안티웹마이너)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호스트 파일을 건드리기 때문에 일부 백신프로그램에서 호스트파일을 변경했다고 경고를 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1주일 정도 실행을 해서 갱신 파일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업데이트를 하시면 될 것입니다. 일단 어느 것을 사용할 것인지는 사용자가 선택하면 되고 그리고 링크는 안드로이드로 돼 있는데 컴퓨터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데스크탑 버전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백신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