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Anti-WebMiner(안티 웹 마이너)는 Cryptojacking(크립토재킹)이라고 부르는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 채굴에 강제 동원하게 하는 스크립트 차단 프로그램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요즈음에 비트코인 또는 기타 가상화폐 등 채굴을 하려고 농가나 산업단지 등에서 공장을 차리고 전기를 함부로 사용하다가 적발이 되었다는 뉴스가 가끔 나오고 있고 그리고 이런 가상화폐를 채굴하기 위해서 악성코드를 이용하거나 웹사이트에 접속했는데 웹사이트에 불법적으로 삽입된 스크립트에 의해서 내 컴퓨터의 자원이 소비되어서 컴퓨터 고장이 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이 Cryptojacking(크립토재킹)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상화폐는 마치 서부개척시대 또는 금을 얻으려고 있었던 골드러쉬하고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 Cryptojacking(크립토재킹)는 기본적으로 해킹했던 악의적으로 만들어 웹사이트에 자바스크립트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해당 자바 스크립트는 자바스크립트 마이너(JavaScript Miner) 혹은 JS마이너(JSMiner)라고 부릅니다. 원래 목적은 코인하이브(Coinhive)라는 업체가 개발했고 발표를 했습니다. 즉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광고료 대신 수익을 얻을 수 있게끔 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것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웹 운영비를 벌려고 광고를 여기저기 붙여놓아 정신 사납게 하는 것보다 사용자들이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방문자의 컴퓨터 리소리를 잠시 빌려서 비트코인이나 가상화폐 채굴을 하는 방식입니다.

즉 이런 자바스크립트를 해커들이 이용하는 것입니다. 항상 좋은 기술이 있으면 악용을 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이런 방법 이외에도 토렌트 같은 곳이나 악의적으로 조작된 웹사이트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해서 컴퓨터의 자원을 통해서 채굴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것을 대비하려면 노스크립트 같은 파이어폭스 같은 부가기능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스크립트를 차단해 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함부로 웹사이트에 들어가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Anti-WebMiner(안티웹마이너)

일단 Cryptojacking(크립토재킹)는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CPU 리소스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컴퓨터에 가상화폐를 채굴하는데 동원을 해서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사람은 가상화폐를 채굴합니다. 그리고 희생자의 웹 브라우저에 스크립트를로드하고 해당 스크립트에는 고유한 키가 있고 cryptominer 도구는 컴퓨터에 하드디스크에 설치도 하지 않고 저장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웹 브라우저가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의 CPU,GPU를 사용해서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사용자의 컴퓨터 사용률은 높아지고 느려지는 것입니다. Anti-WebMiner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이며 지원을 하는 운영체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 Windows Vista, Windows XP이며 32비트 64비트 둘 다 지원을 합니다. 해당 Anti-WebMiner for Windows는 Windows 호스트 파일을 수정하고 다른 인터넷 마이닝 스크립트에 대한 시스템을 지키는 방식이며 이 도구는 블랙리스트 데이터베이스를 유지 관리하고 블랙리스트 사이트에 대한 연결 시도를 비활성화하기 위해 Windows 호스트 파일을 수정합니다. 물론 윈도우 호스트 변경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 분들은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Anti-WebMiner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며 기본적으로 브라우저에서 따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해당 프로그램인 Anti-WebMiner는 블랙리스트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자동 업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nti-WebMiner(안티웹마이너)는 Protect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개발자는 GitHub에서 지원되는 호스트 파일 목록을 관리합니다. 이 페이지를 방문하여 새로운 마이닝 도메인을 선택하고 기존 마이닝 도메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자신의 컴퓨터가 다른 사람의 가상화폐 채굴에 이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은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