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브라우저 하이재커 www.startpageing123.com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브라우저 하이재커라는것은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또는 설치된 브라우저에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기본 홈페이지가 변경되거나 아니면 브라우저를 통해서 인터넷을 할 때마다 팝업을 나타내는 등으로 사용자를 괴롭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하이재커 중 하나인 www.startpageing123.com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www.startpageing123.com은 기본적으로 출처가 불명한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서 함께 번들로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며 사용자의 허락 없이 www.startpageing123.com을 기본 홈페이지 주소로 변경을 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브라우저의 홈페이지와 검색엔진을 납치를 시작합니다. 해당 애드웨어인 www.startpageing123.com는 http://startpageing123.com/?type=아이디 &ts=타임 스탬프&z=아이디&from=wpgb&uid=컴퓨터 ID를 인수를 추가해서 브라우저의 바로 가기를 수정하게 되고 웹 브라우저를 시작할 때마다 http://startpageing123.com 사이트가 메인에 볼 수가 있게 돼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애드웨어는 기본 홈페이지와 검색공급자가startpageing123.com을로 변경되도록 컴퓨터에 있는 기본 레지스터리 설정도 수정을 진행합니다. 즉 사용자가 바로 가기를 지운다고 한다고 해도 다시 브라우저를 실행을 시켜주면 해당 http://startpageing123.com으로 접속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해당 http://startpageing123.com가 컴퓨터에 설치되는 것을 줄이려고 하면 최대한 출처가 의심스러운 사이트에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startpageing123.com은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것을 제거하기가 어렵게 돼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 제어판에서 제거 항목 있는 제거 항목이 없습니다. 즉 사용자로서는 성가셔집니다.
먼저 제거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adwcleaner,Malwarebytes Anti Malware,Zemana AntiMalware등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들을 기본적으로 검사를 실행하고 나서 검사과정에서 검출되는 애드웨어를 모두 삭제해줍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