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에서 시작 메뉴 레이아웃 재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Windows 10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시작 메뉴 레이이아웃을 변경을 하고 사용을 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있겠지만요. 일단 이런 시작메뉴 레이아웃을 변경을 하기 전에 아마도 백업을 해두면 아마도 레이아웃을 변경을 했다가 다시 시작 메뉴를 복귀해야 하면 사용을 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Local\TileDataLayer으로 이동을 합니다.TileDataLayer 폴더를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백업하면 됩니다.

여기서 사용자 이름 부분은 시작 메뉴 레이아웃을 백업해야 하는 사용자 이름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 안에 있는 Database는 해당 부분에서는 Tiles 및 선택한 사용자 계정의 시작 메뉴레이아웃에 대한 모든 필수 정보가 포함된 부분입니다.

즉 시작 화면 레이아웃을 변경을 하려고 하며 해당 폴더는 필수로 백업을 해주고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백업이 되지 않으며 관리자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복원을 하려고 하면 해당 백업한 파일을 다시 해당 폴더에 덮어씌우면 됩니다. 물론 계정관리자권한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을 가지고 복원을 했다고 하면 반드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야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해당 백업 및 복원을 하기 전에는 보기->옵션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폴더 옵션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보기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숨김 파일 및 폴더 부분에 보면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부분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