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Mystart.dealwifi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해당 Mystart.dealwifi는 Dealwifi이라는 브라우저 하이재커 입니다. 해당 Dealwifi은 간단하게 정상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를 할 때 설치가 됩니다. 일단 해당 Dealwifi가 정상적? 으로 설치가 되며 브라우저 홈페이지 또는 기본 검색 엔진 공급자를 변경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Dealwifi를 사용자가 바로 가기를 지운다고 하더라고 이미 컴퓨터의 레지스터리,홈페이지 환경을 변경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HKLM\SOFTWARE\Wow6432Node\Policies\Google\Chrome\HomepageLocation,HKLM\SOFTWARE\Wow6432Node\Policies\Google\Chrome\RestoreOnStartupURLs\1에 해당 정책이 추가가 되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Dealwifi가 정상적으로 설치되며 스폰서 광고 또는 링크들을 볼 수가 있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Dealwifi를 제거를 하지 않으면 계속 이런 현상이 반복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전용 도구인 AdwCleaner,Malwarebytes ANTI-MALWARE, HitmanPro,Zemana AntiMalware등의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도구들은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내려받기해서 일부 프로그램은 설치하거나 아니면 단순하게 압축프로그램을 통해서 압축을 풀고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해당 Dealwifi가 검색이 될 것이고 해당 부분들을 삭제를 해주고 나서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크롬 같은 경우에는 설정->고급설정 표시->설정 초기화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설정 초기화를 한 후 자신이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같은 경우에는 about:support를 입력을 합니다.그러면 문제 해결 정보라는 것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보면 여기서 Firefox 조정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Firefox 새로 설정이라는 것을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해당 기능을 선택했을 때는 확장 기능과 개인화 삭제, 브라우저 설정을 기본 값으로 되돌린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Internet Explorer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인터넷 옵션->고급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에 보면 원래대로라는 부분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Internet Explorer를 초기화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유의 하이재커에 감염이 되지 않으려면 인터넷에서 프로그램을 함부로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는 행위는 자제하고 프로그램은 반드시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