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 10을 사용하다 보면 문서 또는 인터넷은 자연스럽게 합니다. 여기서 문서나 인터넷을 할 때 편리하게 사용을 하는 것이 마우스 중간에 있는 마우스 휠을 이용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해당 기본적인 설정으로 돼 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마우스 휠을 돌릴 때 스크롤 할 양은 기본적으로 정해져 있는 상태로 대부분은 사용하고 있어서 조금은 불편함을 느낄 때 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불편을 없애려고 자신에게 맞게 마우스 휠을 돌릴 때 스크롤 되는 양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10에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시스템, 장치, 네트워크 및 인터넷, 개인설정, 계정, 시간 및 언어, 접근성, 개인 정보, 업데이트 및 복구가 보일 것인데 여기서 장치로 이동합니다. 그러며 다양한 화면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마우스 및 터치 패드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마우스라는 항목이 보일 것이고 기본 단추 선택, 마우스 휠을 돌릴 때 스크롤 할 양, 한 번에 스크롤 할 줄 수 선택, 비활성화 창을 가리킬 때 스크롤, 터치 패드, 그리고 터치패드 부분에서는 입력하는 동안 커서가 잘못 이동하지 않도록 하려면 클릭 작동 전의 지연을 변경하십시오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변경하는 부분은 마우스 휠을 돌리 때 스크롤 할 양과 한 번에 스크롤 할 줄 수 선택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 번에 여러 줄로 선택돼 있는데 여기서 사용자가 문서들을 읽거나 인터넷을 할 때 마우스 휠을 사용해서 스크롤 할 줄 수 선택부분을 통해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간단하게 사용자 취향에 맞게 변경을 할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만약 여기서 한방에 한 화면씩 변경을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한 번에 여러 줄 을 선택을 하면 한 번에 한 화면 씩 이라는 것이 있는데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한 번에 한 화면씩 내려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어디까지나 각자 취향에 따라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하면 윈도우를 사용하는데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