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픈소스 형태로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무료 암호화 프로그램인 VeraCrypt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VeraCrypt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Truecrypt의 뒤를 잇는 암호화 프로그램이며 기본적으로 AES,Serpent,Twofish이며 5가지 조합으로 하는 다단 암호화(Multiple encryption) 알고리즘도 지원하고 있어서 암호화에 도움이 되면 특히 공인인증서 또는 중요한 문서 등과 같은 파일들을 암호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이번 VeraCrypt 1.19 보안 업데이트에서는 총 28건의 보안 취약점이 해결되었으며 다른 사람 사이에서 Windows 시스템의 Truecrypt에서 상속된 MBR 부트로더에 암호 길이의 누출 등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VeraCrypt 1.19 보안 업데이트에서는 아직은 복잡성이 높고 코드와 아키텍처에 변경을 요구하는 AES 구현 관련 취약점 등은 아직 해결이 되지 않고 있지만 일단 VeraCrypt 1.19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지 않으면 악용될 위험이 있어서 암호되어져 있는 파일 부분 등이 노출될 수가 있는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으니까 해당 VeraCrypt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반드시 VeraCrypt 1.19 보안 업데이트해서 사용을 하는 것이 안전하게 VeraCrypt를 이용하는 방법의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VeraCrypt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반드시 VeraCrypt 1.19 보안 갱신을 하고 해당 VeraCrypt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