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 8, Windows 10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백신프로그램인 Windows Security Essentials는 간단하게 기타 백신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기 싫고 아니며 나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되고 있는 백신프로그램입니다. 일단 Windows Security Essentials로 속이는 Hicurdismo이라는 악성코드가 출현했다고 합니다.

해당 Hicurdismo는 기본적으로 Windows Security Essentials를 위장해서 배포되고 있고 해당 프로그램을 실수로 설치했으면 블루스크린(BSOD)화면을 표시가 되고 해당 블루스크린(BSOD)을 통해서 실제로 발생을 하지 않은 윈도우 오류를 발생을 시키고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면 돈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Hicurdismos이라는 악성코드는 영어권 사용자를 노리게 제작이 되었으면 아직은 한국 사용자에게는 영향은 없겠지만 그래도 나중에 변종들이 발생해서 한국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공격할 수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악성코드 감염 경로는 간단하게 드라이브 바이 다운로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고 사용자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중에 다운로드 되는 과정을 거치게 돼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Internet Explorer과 Microsoft Edge에서는 SmartScreen 필터라는 기능이 있고 해당 기능을 통해서 다운로드시 경고 메세 시가 표시되도록 설계가 돼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Windows 8 버전 이상에서는 Windows Security Essentials가 기본적으로 설치돼 있기 때문에 특별하게 해당 Windows Security Essentials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Windows 블루스크린(BSOD)에서는 전화번호는 표시돼 있지 않습니다.

악성코드 Hicurdismos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즉 해당 악성코드는 블루스크린(BSOD)에서 전화번호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블루스크린(BSOD)이 발생을 했으면 해당 부분이 있는지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