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집에서 이온 음료수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이온음료라는 것이 운동 등을 하고 나서 땀 등을 통해서 몸에서 잃어버린 수분과 전해질을 효율적으로 보충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음료수입니다. 특히 탈수에 의한 탈수 회복 더운 날씨에서 운동하다가 열사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해당 음료수들은 스포츠음료로 부르기도 합니다. 해당이온 음료는 체액과 거의 비슷한 삼투압을 가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단 해당 음료는 운동하며 손실되기 쉬운 칼륨, 나트륨 이온 등 전해질과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단 준비재료는 간단합니다. 1.5L 페트병, 소다 0.5티스푼(취향에 따라), 소금 1티스푼, 설탕 5티스푼, 레몬 즙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나서 1.5L에 있는 물에 나머지 재료들을 넣어서 잘 섞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온음료가 필요할 때 마시면 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레몬즙을 넣어주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이온음료 맛하고는 다르니까 그 정도는 감수해야 할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당분을 많이 넣거나 해서 해당 음료를 마실 수가 있겠지만, 집에서 또는 운동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 물 대신에 마시는 것은 적당하지 않으며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스포츠음료나 탄산음료 등을 많이 마시면 페트병 증후군(Pet bottle syndrome) 즉 급성 당뇨병이 생길 수가 있으니까 주의를 해가면 마셔야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