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본에 아는 누나와 채팅을 나누다가 궁금해서 불어 보아서 알게 된 방법입니다.
김프로 워터 마크를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일부 글에는 비 전문가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으로서 포토샵을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프로그램 중에는 김프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우분투를 사용해본 사용자는 잘 아실 걸로 알고 있습니다. 원도우 버전도 있습니다.
먼저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속해서 내려받기를 눌러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합니다.
이제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아래에 그림에다가 워터 마크를 첨부해 보겠습니다. 먼저 김프를 실행시켜서 그림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도구상자에서 빨간 화살표로 표시된 A를 눌러 줍니다. 그전에 녹색 화살표 부분을 자신이 원하는 색깔 글자 크기로 조정합니다. (저는 검정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그다음에는 원하는 부분을 지정해 주고 글자를 적습니다. 그리고 닫기를 눌러 줍니다.

그다음에는 보면 저는 배경을 빨간색과 녹색 화살표 부분처럼 만들고 작업을 했습니다. 약간의 편리를 위해서입니다.

다시 전에 도구 상자로 돌아옵니다. 이제는 도구 상자에서 검정 화살표로 표시된 이동 버튼을 눌러 주고 나서 다시 전에 단계 레이어 부분으로 옵니다.

레이어 에서 보면 배경을 선택하지 말고 텍스트를 선택 후 글자 적은 부분을 원하는 곳에 이동시켜 줍니다. 글자를 넣기 전에 원하는 곳을 정확하게 지정하면 되지만. 만약 다시 지정해야 한다면 이동시켜 줍니다.
레이어에서 텍스트를 선택 후 그림 부분에서 글자가 안 움직일 때는 아래와 같이 이동 버튼을 눌러주면 현재 레이어 이동을 선택 후 텍스트 레이어를 선택 후 이동시켜 줍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다시 레이어로 돌아가서 불투명 도를 사이드바를 움직여서 맘에 드는 쪽으로 이동시켜 투명도를 조절합니다. 그리고 나서 저장을 한 화면입니다.

그리고 다음 사진은 다시 응용하면 아래와 같이도 가능합니다. 살짝 글자를 회전을 시켜 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