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이메일 관리 프로그램 중에서 윈도에 기본적으로 있는 Outlook Express 말고 모질라 에서 나온 썬더버드라는 이메일 관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조작 방법은 저번에 파이어폭스에서 설명한 방법과 비슷합니다.
보통 썬더버드도 파이어폭스처럼 도구->설정->개인 정보->암호 부분에서 저장된 암호 수정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빨간 화살표 쪽에 보면 저장된 사이트 명이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이 현재 제가 관리하는 사이트 즉 아이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만약 제가 컴퓨터를 하다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몰래 들어와 아래와 같이 녹색 화살표 부분 암호 보이기를 눌러 주면 현재 제가 사용하는 암호들이 다 보일 것입니다. 그러면 제 아이디로 포털에 로그인해서 저 행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할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을 못 하게 한번 막아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녹색 화살표가 가르치는 기본 암호 설정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기본 암호 설정이 나오는데 이때 새 암호를 입력하고 다시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암호 관련해서 접근해서 암호 보이기를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이 암호가 필요하다고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렇게 하면 일단은 썬더 버드에 있는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해서 다른 사람이 제 암호를 보는 것을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아래와 같이 기본 암호 제거를 눌러 암호를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암호를 제거하게 되면 메일 암호에 대해 보호를 할 수가 없다는 것을 알아 두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개인 인증서 같은 것 등이 보호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기억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