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흥미로운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Firefox, Chrome 같은 브라우저에서 광고 차단을 목적으로 설치하는 Adblock가 정체를 알 수 없는 구매자에게 판매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보통 회사 같은 것이나 프로그램들이 팔리면 해당 프로그램, 회사를 구매한 회사가 공개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번 Adblock 같은 경우 해당 Adblock을 구매를 한 회사 이름, 판매 가격에 대해 익명이 되어서 특정 정보기관에서 구매하지 않았나! 등 카더라 통신들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일단 익명의 구매자에게는 팔린 것은 확실해 보이는데 문제는 이제부터 Adblock를 신뢰를 할 수가 있는지가 됩니다. 이름 같은 것만 공개만 되더라도 일단 의심은 덜 증폭이 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특정 기업 광고는 아마도 화이트 리스트 부분에 올라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일단 이런 부분이 신경이 쓰이시는 분들은 아마도 Adblock를 업데이트를 할 때 신중하게 갱신하거나 아니면 깔끔하게 Ublock 같은 다른 부가기능으로 바꾸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